펜션예약해외여행국내여행
서산시의 인터넷 정보센터! 서산넷입니다.
 
 
 
 
 
 
 
 
 
 
 
굴은 단백질은 물론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특히 비타민 B1, B2, C 등이 뛰어나며 당질인 글리코겐을 비롯해 철분과 아연, 망간, 칼슘 등 광물성 무기질이 고루게 들어있어 가히 바다의 우유로 불릴 만하다.
빈혈치료와 정력강장, 병후회복, 노화예방, 신경질환으로 인한 불면증, 피부미용 등 현대인들이 갈망하는 요소들이 모두 들어있는 영양소의 보고나 다름 없다.
무엇보다 가시가 없는 연한 연체류여서 누구나 먹기 쉽고, 특유의 향이 미각을 사로잡아 서양인들도 굴 만큼은 생굴로 먹기를 권하다.
하지만 굴의 명산지인 서해안의 굴물회와 굴밥은 세계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별미고, 가장 세련된 조리방법이 아닐까 싶다. 굴밥은 인근 바닷가에서 채취한 굴을 깨끗이 손질하여 밥쌀을 참기름 친 돌 솥에 넣고 밥을 지어 달래 간장이나 양념간장으로 비벼 먹는데 영양도 풍부하고 굴의 독특한 향과 어우러져 밥맛이 꿀맛이다.굴밥 역시 다른 어패류를 이용한 음식과 마찬가지로 알을 낳기 전인 11월에서 3월이 맛과 영양면에서 가장 뛰어나므로 밤이 깊어가는 이 계절에 따뜻한 굴밥 한그릇으로 바다의 맛을 만끽해보는것도 좋으리라.
 
굴밥 만드는 방법
1.굴은 깍지를 떼고 소금물에 살살 씻어둔다.
2.쌀을 씻어 30분 정도 불려 체에 밭쳐둔다.
3.시금치는 다듬어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데쳐 냉수에 헹군 뒤 수분을 꼭 짜고 4㎝ 길이로 썬다.
4.냄비에 간장, 술, 소금, 설탕과 함께 굴을 넣은 뒤 졸인다.
5.냄비에 ②의 쌀을 끓인다. 끓어 오르면 불을 줄이고 ④의 졸인 굴을 넣고 데친 시금치를 고루 섞어 그릇에 담는다.
6.양념장을 곁들인다.
 
서산시의 인터넷 정보센터! 서산넷입니다.
당진군 바로가기
홍성군 바로가기
예산군 바로가기
보령시 바로가기
태안군 바로가기
 
 
 
 
 
 
 
 
(우) 31992  충청남도 서산시 안견로 217, 3층 (동문동)     대표전화번호 041-666-2882
Copyright 2001~2006 (서산넷운영자)DAINTEC All right reserved.